티스토리 뷰

개들의 섬 줄거리

 

지금으로부터 20년 후 가까운 미래 도시개의 숫자가 포화 상태에 이르고 급속한 확산 상태에 도달했다. 그리고 코 열병이 메가사키 시를 강타한다. 개 독감이 모든 종을 위협하고 인간에게도 전염된다. 우니현의 코바야시 시장은 개들의 신속한 격리를 주장한다. 유기견과 애완견을 막론하고 모든 개를 추방하고 견제해야 한다는 것. 공식 법령 발표와 함께 개들은 쓰레기 섬으로 추방 되고 그곳은 개들의 식민지가 된다.즉 개들의 섬이다.6개월 후, 소형 단발 엔진 비행기가 쓰레기 섬에 불시착한다. 굶주렸지만 사나운 다섯 마리의 견공 무리가 불 붙은 비행기에서 비틀거리며 걸어나오는 12 세의 조종사를 발견한다. 코바야시 시장을 후견인으로 둔 고아 아타리다. 아타리는 새로 생긴 견공 친구들의 도움으로 자신의 잃어버린 개 스팟츠 를 찾아 나선다. 그 과정에서 메가사키의 모든 개를 완전히 제거하려는 음모가 드러나는데…

개들의 섬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개들의 섬 (Isle of Dogs, 2018)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개들의 섬은 웨스 앤더슨(Wes Anderson) 감독의 최신 애니메이션 영화로, 독특한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 기술을 사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특별한 비주얼과 독특한 이야기로 많은 사람들을 사로잡았으며, 수많은 시상식에서 그 인정을 받았습니다.

개들의 섬은 일본의 메가시티인 미사사와시에서 일어납니다. 이 도시는 개가 살기 위해 만들어진 곳으로, 개들을 해치려는 인간들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섬입니다. 이야기는 12세 소년 아토리와 개들의 용감한 모험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아토리는 자신의 반려견 스포트를 찾기 위해 개들의 섬으로 모험을 떠납니다.

이 영화는 애니메이션 작품이지만, 그 안에는 많은 메시지와 감동이 담겨 있습니다. 개들의 섬은 사랑, 용기, 우정, 가족의 중요성과 같은 테마를 다루면서도 독특한 시각적 스타일과 풍부한 상상력을 보여줍니다. 웨스 앤더슨 감독의 특유한 감각과 코믹한 요소들이 이야기를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주었습니다.


개들의 섬은 또한 명연기자들의 목소리로 살아있는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브라이언 크랜스톤, 에드워드 노튼, 지프 골드블럼과 같은 유명 배우들이 각자 개 캐릭터에 목소리를 불렀습니다. 그들의 연기는 캐릭터들에게 생동감을 불어넣었고, 관객들에게 감정적인 연결고리를 형성했습니다.

개들의 섬 (Isle of Dogs, 2018)은 우화를 구현하는 눈부신 스타일과 타문화를 대하는 눈먼 시선으로 인상적인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쉴새없이 미장센, 사운드, 유머, 감동 등을 쏟아냄에도 불구하고 왜 지나침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어떻게 그렇게도 조화롭게 다양한 요소들을 표현할 수 있는지 놀라웠습니다. 하지만 헐리우드가 백인이 세상을 구하는 이야기에 집착하는 것 같아 조금은 실망스러웠습니다.

이 영화에서는 식민주의와 제국주의 시절의 일본 이미지를 차용하고 있습니다. 메가사키로 불리는 나가사키를 모티브로 한 도시 근처의 격리된 섬에서 죽어가는 인간들과 도망치는 개들이 그려져 있습니다. 이 영화가 명백히 군함도를 모티브로 한 섬에 대한 내용을 어떻게 한국인으로서 불편하지 않게 표현할 수 있는지 의문이 듭니다. 만약 감독이 의도하지 않았더라도 그의 책임감 없는 무지는 비판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영화 개들의 섬은 좋다는 뜻인 "개같다"와 같이 훌륭한 디테일과 발견의 개 모험을 담고 있습니다. 아스날 아일랜드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는 퀄리티, 캐스팅, 연출, 음악, 그리고 감독의 독특한 예술성이 돋보이며 미장센으로 눈의 즐거움까지 선사합니다. 스톱 애니메이션 장르의 새로운 감각과 감독만의 개성이 돋보이며, 개들의 사랑스러움이 더욱 부각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알고 있는 역사적 배경에 따른 부족한 내용과 유머 때문에 어딘가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이 부분만 보완되었다면 예술성과 내용 모두 더욱 좋은 영화가 될 수 있었을 것입니다.


개와 소년 사이의 우정을 아름답게 표현한 웨스 웨더슨 감독의 작품입니다. 그만의 강박과 탐미주의적인 연출은 외딴 섬에서도 훌륭하게 작동합니다. 불편한 점도 있었지만 소년과 개들의 여행기는 만점을 주고 남을 정도로 훌륭했습니다. 음악과 퀄리티, 약간 거칠어 보이는 느낌까지도 좋았습니다. 어쩔 수 없이 불편함을 느꼈지만 영화 전체적으로 매우 멋진 경험이었습니다.

 

개들의 섬 평점

 

평점        7.0 (17116명)
코멘트    1500+

 

개들의 섬 같이보기 좋은영화

 

 

 


기예르모 델토로의 피노키오 (2022) 평점 : (7.63)
환상의 마로나 (2019) 평점 : (8.14)
애스터로이드 시티 (2023) 평점 : (7.29)
파리의 딜릴리 (2018) 평점 : (7.73)
판타스틱 Mr. 폭스 (2009) 평점 : (7.80)
미션 임파서블: 루벤 (2018) 평점 : (6.84)
크립토주 (2021) 평점 : (7.22)
패트와 매트: 우당탕탕 크리스마스 (2018) 평점 : (7.65)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